티스토리 뷰

DMZ 평화의 길 투어 신청 방법 (평화누리길 걷기, 자전거 투어)

 

DMZ 평화의 길 투어 신청 방법
DMZ 평화의 길 투어 신청 방법

 

DMZ는 demilitarized zone의 약자로 비무장지대를 말합니다. DMZ는 휴전선을 기준으로 남과 북 각 방향으로 2km가 펼쳐져 있는 지역입니다. 이러한 DMZ를 살펴볼 수 있게 평화의 길 투어를 만들었고 한동안 중단했다가 다시 전면 개방합니다.

 

DMZ 평화의 길은 2019년 4월에 처음 고성, 철원, 파주 지역에서 4코스로 시범 개방했습니다. DMZ 평화의 길 투어는 반응이 좋았지만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발생하고 코로나19가 터지면서 인해 중단되었습니다. 중단되었던 3년이란 기간 동안 7개의 지자체가 추가로 참여하여 휴전 접경지와 맞닿은 10개의 지역에서 도보여행과 버스 투어를 이용한 11개 테마 투어를 만들었습니다.

 

DMZ 평화의 길 투어는 강화, 김포, 파주, 고양, 연천, 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까지 10개의 지자체에서 각각의 테마노선을 걸을 수 있고 2023년에는 인천 강화 ~ 강원도 고성 524km 횡단 투어도 만들 예정입니다.

 

 

DMZ 평화의 길 투어 신청

 

평화의 길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여행 3주 전에 신청해야 합니다. 평화의 길 회차당 방문 인원수는 20명이고 인원이 초과할 경우 추첨을 통해 선정합니다. 참가비 1만 원을 내고 지역상품권을 받습니다. (8월 23일부터 예약이 시작됩니다.)

 

 

정선 아리랑 열차 A-Train 운행시간표 (정선 기차여행)

정선 아리랑 열차 A-Train 운행시간표 (정선 여행) 정선 아리랑 열차 A-Train ·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아리랑 고개로 나를 넘겨주오’ 대부분 정선 아리랑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정선 아리

pittafairy.tistory.com

 

DMZ 평화의 길 투어 신청 방법

 

2022년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일정
2022년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일정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일정을 확인한 후 원하는 코스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코스 밑에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고 일정선택, 본인인증, 신청서 작성을 순차적으로 하시면 됩니다. 신청을 할 때는 홈페이지 가입이 필요합니다. 가입 후 로그인을 하여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DMZ 평화의 길 코스
DMZ 평화의 길 코스
DMZ 평화의 길 코스
DMZ 평화의 길 코스
DMZ 평화의 길 신청 방법 1
DMZ 평화의 길 신청 방법 1

 

DMZ 평화의 길 신청 방법 2
DMZ 평화의 길 신청 방법 2

 

DMZ 평화의 길 신청 바로가기

 

 

DMZ RUN (평화누리길 걷기, 마라톤, 자전거 투어)

 

10월에는 파주 임진각에서 DMZ RUN이 개최됩니다. DMZ RUN은 걷기, 자전거, 마라톤 행사로 진행됩니다. 10월 2일 마라톤 5천 명, 10월 15일 자전거 1천 명, 10월 29일 걷기 1천 명이 참여합니다.

 

또 팸투어로 걷기와 자전거 투어가 있는데 회차별 50명 한정으로 운영됩니다. 걷기는 5천원의 참가비로 고양과 김포에서 9월 3일과 4일에 개최, 자전거는 1만 원의 참가비로 9월 24일과 25일 연천에서 개최됩니다.

 

신청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자세히 보기 클릭 후 구글 폼(설문지)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2022년 DMZ RUN 신청 바로가기

 

 

DMZ를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남과북의 풍경을 느껴보세요.

 

 

지하철 신림선 2022년 5월 개통 (샛강역 ~ 관악산역)

지하철 신림선 2022년 5월 개통 (샛강역 ~ 관악산역) 지하철 신림선 개통 · 그동안 서울 서남쪽에서 1호선, 9호선, 7호선, 2호선 등이 가로축으로만 평행하게 가고 있어 일부 지역을 한참 돌아서 가

pittafairy.tistory.com

 

보령해저터널 개통 대천항 ~ 원산도 (세계 해저터널 순위)

보령해저터널 개통 대천항 ~ 원산도 (세계 해저터널 순위) 보령해저터널 개통 · 국내 최장 터널인 보령 해저터널이 드디어 다음 달 개통됩니다. 충남 보령 대천항과 원산도를 이어주는 보령해저

pittafairy.tistory.com

댓글